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

투자자 A씨 “감금 없었다”… CCTV 속 글로스퍼 대표 김태원 모습 공개

[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가 투자자로부터 감금 및 협박을 당해 잠적했다고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투자자 A씨는 CCTV를 공개하며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김태원 대표의 인터뷰 전반에 대해 반박했다.

하이콘 개인투자자로 알려진 A씨는 18일 블록미디어와 만나 김태원 대표를 만난 지난 6일자 CCTV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가 잠적 이유에 대해 ‘감금 및 협박을 당했다’고 발언하자 해명에 나선 것이다.

김태원 대표와 A씨의 동생이 사무실로 들어가는 모습(19시 53분) 좌(左), 김태원 대표가 사무실을 나와 차량으로 향하는 모습(21시 46분) 우(右)

투자자 A씨는 “김태원 대표를 우리 사무실에서 만나기로 해서 만났고 미팅을 끝내고 정상적으로 집으로 향했다”며 CCTV를 공개했다. 그가 공개한 영상은 총 3개로 2019년 12월 6일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가 회사 차량을 통해 사무실 근처로 오는 모습(19시 52분 경) ▲A씨의 동생과 김 대표가 근처 식당으로 밥을 먹으러 가는 모습(A씨의 동생과 김 대표는 단순 투자자 이상으로, 평소 호형호제하는 사이라고 말했다) ▲김태원 대표가 A씨와 미팅을 마치고 회사 차량에 탑승(21시 46분 경)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김 대표가 사무실에 있던 시간은 2시간이 채 되지 않았다.

해당 CCTV에서 김 대표와 A씨의 동생은 식사를 하러 함께 이동했고 함께 회사에 들어갔다. 집으로 돌아가는 영상에서 김 대표는 미팅이 끝난 후 사무실을 나와 주차된 차량 뒷자리에 탑승했으며, 운전자(비서로 추정)는 느긋하게 주차비를 계산했다.

A씨는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상식적으로 감금을 당했다는 사람이 이렇게 여유로울 수 있겠냐”면서 “이날 미팅에서 내가 요구한 내용에 대해 김 대표가 이틀의 시간을 요구했고 주말 동안 연락이 잘 됐으나 만나기로 한 월요일부터 김 대표가 잠적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전날 “A씨 등을 안심시키기 위해 주말 동안 계속 연락을 주고받았다”면서 “해당 시간 동안 멘탈 회복을 위해 안정을 취했다. 고민 결과 힘 대 힘으로 맞서는 것이 아니라 사법기관에 맡기기로 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협박 및 감금에 대해 형사 고소를 진행하겠다. 감금을 했다는 증거도 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당시 미팅에서 요구한 것은 ICO 모금금액의 사용 내용 공개라고 밝혔다. A씨는 “당시 공시를 통해 인수 과정에서 전환사채 발행 등 무자본으로 M&A가 이뤄진 것을 알게 됐고 ICO로 투자받은 금액은 어디로 갔는지 물었다”면서 “ICO 자금이 남았을 텐데 왜 기업 인수를 차입으로 했는지 의심하게 됐고 개인 투자자로서 ICO 모금 자금이 어디에 쓰였는지 명확히 밝혀달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 대표가 해당 내역을 공개하겠다고 해 9일 10시경 글로스퍼 사무실에서 만나기로 했으나 이후 연락이 두절됐다”면서 “잠적은 ICO 금액 사용 내역을 공개하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김 대표의 무자본 M&A를 두고 배임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제시됐다. M&A 결과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면 배임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이와 관련해 박주현 황금률 변호사는 “전환사채 발행 등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면서 “M&A 결과 누군가의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면 배임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김태원 개인의 돈으로 전환사채를 갚겠다고 한 사항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전환사채는 이를 발행한 글로스퍼 홀딩스가 갚아야 할 돈이지 김태원 대표가 개인 자격으로 갚을 수 있는 돈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A씨는 “이 과정에서 김 대표가 글로스퍼 홀딩스와 차입계약을 체결한다고 해도 문제가 발생한다”면서 “차입계약에 대한 이자를 결국 홀딩스가 김 대표에게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김 대표는 이득을 얻게 된다. 빚만 떠안게 됐다는 주장은 사실과 어긋난다”고 말했다.

게시자: 글로스퍼랩스 대표 김태원 = HYCON = 2.4원 = 사기꾼

글로스퍼랩스 대표 김태원 = HYCON = 2.4원 = 사기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