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

글로스퍼김태원 직원들 4대보험료는 미납해도 고액경품 이벤트 내걸어

필자는 일전에 글로스퍼의 4대보험료 미납에 대해 폭로한적이 있다. 그리고 최근 글로스퍼 김태원대표가 만든 가상화폐 거래소 또한 같은 행태를 보이고 있기에 진실을 알리기 위하여 다시 한번 글을 쓴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가 만든 가상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회사에서 납부해야 할 직원들의 4대보험 4개월치를 미납하고 있다.

<최근 3~4개월 동안 보험료미납으로 인해 직원들에게 고지된 통지서>

4대보험은 1명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장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보험료의 일부는 직원의 임금으로 보험료를 납부하지만 나머지는 사업장에서 납부를 해야 한다.

보통 회사가 직원들의 보험료를 체납한다는 것은 사내에 자금이 없어 경영난 등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포블게이트’는 2019년 7월 오픈이후 이용자가 많지 않아 매달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 사정이 안좋아지면 가장 떼먹기 쉬운 것이 근로자의 보험료이며 이러한 피해는 고스란히 직원들이 짊어져야 한다. 이에 대해선 국가도 책임지지 못하지만 근로자가 기본적으로 보장받아야 할 권리를 알면서도 직원들은 서로 눈치를 보며 쉬쉬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글로스퍼의 사업 행태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데,

글로스퍼는 하이콘코인과 글로스퍼코인을 판매한 비용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2018년 영업손실 -57억, 영업외수익 59억(코인)으로 코인수익외에 사업수익은 마땅히 없는 실정이다.

‘포블게이트’ 거래소 또한 자체코인인 포블코인(와플코인)을 판매하여 운영비로 사용하였고 이 돈을 다 사용하게 되자, 회사 차몇 보유분을 일방적으로 시장에 매도하여 하이콘코인, 글로스퍼코인과 마찬가지로 초기 투자한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

‘포블게이트’는 경영난으로 자금유치를 위해 1년전 수많은 가상화폐거래소에서 유행했던 거래소에 돈을 입금하면 매달 가상화폐를 이자형식으로 지급해주고 큰 돈을 입금한 사람들에겐 포르쉐, 재규어, 위블로시계, 순금골드바 등을 나눠주겠다며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1~2년전 가상화폐거래소가 난립할 당시 대부분 거래소들이 투자자의 돈을 입금받기 위해 이러한 정책 및 이벤트를 실시하였지만, 실제로 경품을 받은 사람은 직원이거나 친인척들이었으며, 거래소가 파산을 하게 되면 입금한 돈과 가상화폐를 돌려받을 수가 없어 피해자들은 시간과 돈을 들여가며 소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비X탑, 비트X드, 트X빗, 히X코리아, 코X닝, 쎈X트 등)

이러한 거래소들은 마지막으로 내부횡령, 해킹 등 문제를 일으켜 회원에 손해를 입힌 후 파산절차에 들어갔거나 예정임을 알리는 공지를 띄운 후 거래소를 폐쇄하는 사례가 많으니 이러한 사기행각에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

게시자: 글로스퍼랩스 대표 김태원 = HYCON = 2.4원 = 사기꾼

글로스퍼랩스 대표 김태원 = HYCON = 2.4원 = 사기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